8월 24일 잉글랜드챔피언쉽 10경기
작성자 정보
- 스포츠분석픽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 조회
- 목록
본문
8월 24일 잉글랜드챔피언쉽 10경기
● 브리스톨 (잉글랜드 2부 6위 / 승무무패승)
브리스톨은 코벤트리 상대로는 제법 강한 편이다. 특히 코벤트리를 상대로는 상대에게 어느 정도 점유율을 내준다고 하더라도, 이를 중앙에서의 블록을 세우는 것으로 대응하는 편. 올 시즌 EFL컵에서 만나서는 1-0으로 패배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리그에서는 오히려 브리스톨이 2승 3무로, 코벤트리의 발목을 잡는 ‘복병’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신들의 공세가 날카로운 상황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최소한 저득점 양상을 만들어내는 데는 특화가 되어 있는 셈.
- 결장자 : 앳킨슨(CB / A급), 맥크로이(RB / B급), 히라카와(RW / B급)
● 코벤트리 (잉글랜드 2부 10위 / 승패패승승)
전체적으로 코벤트리의 수비 능력은 최대 장점이라고 볼 여지가 있다. 특히 레스터나 미들즈브러 같이 공세적으로 중원을 운영하는 팀을 상대로도 수비 능력으로 저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전체적으로 코벤트리도 저실점 양상을 만드는 데 능하다고 할 수 있는 것. 물론 코벤트리의 약점은 중앙에서의 역량이 ‘단단함’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는 못하다는 것. 라인을 내리고 플레이를 하는 브리스톨이나 셰필드웬즈데이를 상대로도 아주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결장자 : 쉬프(CM / A급), 로드리게스(LW / C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9골 vs 0.8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3전 9승 6무 8패 (코벤트리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5%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1 (브리스톨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양상의 무승부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브리스톨이 리그에서 보여준 흐름은 상당히 단단한 수비로 코벤트리의 공격력을 대폭 깎아버리는 형국. 특히 코벤트리의 수비적인 중원 운영도 상당히 좋지만, 라인을 내리고 플레이를 하는 성향의 팀들을 상대로는 정교함에서 한계를 보이면서, 고전하는 상황이 잦다는 점을 무시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코벤트리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헐시티 (잉글랜드 2부 15위 / 무패무패무)
헐시티의 단점은 득점력. 일단 공격적으로 중원의 점유를 장악하는 식으로 나서는 편이지만, 올 시즌 리그에서는 두 골 이상을 기록한 바가 없다. 지난 시즌에도 높은 점유율에 비해서 다득점 상황을 만드는데는 기복이 있었으니, 이것은 고질병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특히 이 때문에 이미 실리적인 성향을 띠는 셰필드웬즈데이에게 지는 등, 수비+역습 상황을 잘 만드는 팀을 상대로는 고전하고 있는 흐름이다. 특히 밀월 같은 경우에는 헐시티를 상대로도 전개를 억제하기 위해서 아주 거친 플레이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시니크(LW / C급),. 카트라이트(GK / C급), 롱맨(LW / B급)
● 밀월 (잉글랜드 2부 22위 / 승패패승패)
밀월의 특성은 상당히 강하게 상대를 압박하는 것. 특히 이런 성향은 반칙이 필연적으로 동반되는 편이고, 밀월의 특성이 상당히 거친 플레이로 이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물론 수비에서는 기대 실점 0.97로 효과를 꽤 보고 있는 중. 다만 반칙이 잦아서 경기 템포가 상당히 질질 끌리는 경우가 잦은 편이다. 최근 다득점이 나오는 경기가 자주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승리를 거두었던 포츠머스 전에서는 1-0으로 스코어가 저득점이었다. 기본적으로 공격권을 많이 가지는 유형도 아니니, 플랜 자체가 공격적인 흐름을 잘 타는 유형은 아니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미첼(CM / A급), 웰러스(LB / A급), 플레밍(AM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28골 vs 0.9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9전 7승 5무 7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3%)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1 (헐시티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양상의 무승부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헐시티가 가지고 가는 점유율에 비해서는 공격의 흐름이 상당히 부족한 모습. 특히 밀월같이 강하게 플레이 하면서 역습 한 방을 노리는 성향에게는 꽤 약한 점을 드러내고 있다. 물론 밀월의 특성을 감안하면 전체적으로 득점력 보다는 강한 압박과 거친 플레이로 수비적인 능력치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밀월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퀸즈파크레인저스 (잉글랜드 2부 19위 / 패패패승무)
전체적으로 낮은 라인을 구축하고 최대한 간결하게 플레이를 하는 성향을 지니고 있다. 1라운드에서는 39%의 점유율을 가지고 11개의 슈팅을 기록하는 등, 점유율 관계 없이 상대보다 많은 슈팅을 만들어내는 역량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마야와 다이크스(FW)의 결정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뽑아먹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특히 공간을 최대한 넓게 가져가는 상황에서의 흐름이 나쁘지 않아, 플리머스가 전반적으로 공격적인 흐름으로 이어가는 것이 퀸즈파크레인저스 입장에서는 꽤 좋은 상황이라고 볼 여지는 충분하다.
- 결장자 : 콜백(MF / A급)
● 플리머스 (잉글랜드 2부 21위 / 승패패승무)
상당히 공격적인 성향을 보여주는 편이다. 올 시즌을 앞두고 선임한 루니 감독 역시, 4-2-3-1 상황과 전방에 힘을 실어주는 상황을 자주 만드는 중. 지난 시즌 버밍엄에서의 루니 감독 전술도 공격적인 전술을 주로 사용하는 편이었다.
다만 지난 시즌 버밍엄의 강등에 루니 감독 지분도 컸다. 공격적인 성향 대비 배후 공간을 너무 쉽게 내주면서, 역습을 맞이하는 대응이 좋지 못했던 것. 특히 플리머스의 흐름은 원정에서 유독 좋지 못한 상황이고, 1라운드에서도 간결하게 상대를 공략하는 셰필드웬즈데이 상대로도 0-4로 대패를 기록한 바 있다. 상성에서는 선수비 + 후역습 팀에게 약하다는 것.
- 결장자 : 없음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6골 vs 1.12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7전 1승 5무 1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8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7%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0 (퀸즈파크레인저스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양상의 퀸즈파크레인저스 승리를 기대해보고 있다. 일단 플리머스가 공격적으로 운영하는 흐름을 타는 편인데, 이 상황에서 배후 공간을 너무 쉽게 내주는 루니 감독의 문제가 드러날 수 있다. 퀸즈파크레인저스 역시 수비와 배후 공간을 간결하게 노리는 것으로 가닥을 잡는 편이고, 점유율과 관련없이 슈팅을 만들어내는 능력은 꽤 좋은 모습이기도 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퀸즈파크레인저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블랙번 (잉글랜드 2부 5위 / 무승승승무)
올 시즌에는 밸런스와 수비적인 흐름을 타는 것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 실제로 프리시즌에서도 점유율을 높게 잡는 것은 전체적으로 지양하면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 흐름. 다만 공격수들의 골 전환율이 아주 높다는 점이 장점이라서, 블랙번이 낮은 점유율이나 기대 득점을 가지고도 득점포를 만드는 데 문제는 없다.
물론 상대에게 전체적인 찬스를 많이 준다는 점은 단점. 다만 앞서 언급한 득점력을 바탕으로 무패 행진은 아주 길게 이어가고 있는 흐름이다. 지난 경기에서는 기대 득점이 1골에 미달하기도 했는데, 두 골을 뽑아내면서 2-2로 비기기도 했다.
- 결장자 : 왓슨(CB / A급)
● 옥스퍼드 (잉글랜드 2부 8위 / 승패승승패)
옥스퍼드가 지난 3부에서는 강한 전력이라고 할 수 있었지만, 이번 2부에서는 상당히 보수적인 흐름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성향이 나오고 있는 편이다. 일단 노리치를 2-0으로 잡은 적도 있으니, 성과가 없다고 할 수는 없을 듯.
물론 옥스퍼드 역시 전력의 한계를 느끼고는 있다. 지난 코벤트리 전에서는 2-3으로 졌는데, 4-1-4-1을 가동하면서 여차하면 두 줄 수비로 가겠다는 전술을 보였음에도 결국 대량 실점을 면치 못했다. 26개의 슈팅을 내주면서 90분 내내 수비를 하는 상황을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해석하는 편이 좋겠다.
- 결장자 : 굿윈(FW / C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04골 vs 1.12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3승 0무 0패 (블랙번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7%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3 (옥스포드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다득점 양상의 블랙번 승리를 기대해보고 있는 중. 일단 두 팀이 모두 슈팅이나 공격 찬스를 상대에게 많이 주는 성향이라는 것을 감안했는데, 그나마 슈팅 전환이라는 면에서 블랙번이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는 있겠다. 특히 옥스퍼드는 두 줄 수비로 가는 상황에서도 수비가 한 번은 흔들리는 상황이 나온 바 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블랙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미들즈브러 (잉글랜드 2부 9위 / 무승승승패)
전체적으로 좋은 경기력을 꾸준히 보여주는 중. 다만 EFL컵에서 리즈를 3-0으로 이긴 것을 제외하면, 득점력이 아주 뚜렷한 장점인 것은 아니라고 보여진다. 특히 지난 더비전에서의 0-1 패배나, 1-0으로 겨우 이긴 스완지 전에서는 모두 기대 득점이 1.5골을 넘었기 때문. 따라서 볼 전개나 역습 등 유연한 역습 전개 부분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도, 파이널 서드에서의 마무리는 상당히 아쉬운 점이 많다고 보는 편이 좋겠다. 그래도 공식전에서 1골만 내주고 있는 수비력은 꽤 높은 평가를 해줄 수 있겠다.
-결장자 : 방구라(LB / B급), 포스(RW / A급), 스미스(RB / C급)
● 포츠머스 (잉글랜드 2부 17위 / 승무무패무)
포츠머스는 일단 아주 역습 특화인 편이다. 다만 역시 포츠머스도 상대를 두들기는 상황에서의 마무리 능력은 하락세라고 보는 것이 옳을 듯. 리즈 상대로는 3골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당시에도 5개의 슈팅만 만들면서 전력 차이를 상당히 느끼기도 했다.
특히 밀월과 루턴과의 경기에서는 전체적으로 자신들이 주도하는 매치를 만들었음에도 무득점에 그치기도 했다. 공격적으로 신뢰를 하기 어려운 팀이고, 이 때문에 2부에서는 수비와 역습으로 가닥을 잡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추측할 여지도 있을 것 같다.
- 결장자 : 파렐(LB / B급), 머피(LW / A급), 풀(CB / B급), 매클린티레(CB / C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25골 vs 0.9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8전 3승 4무 1패 (미들즈브러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동률 (5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2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양상의 미들즈브러 근소 우세 정도를 기대해보고 있다. 일단 두 팀이 모두 파이널 서드에서의 영향력이나 골을 만들어내는 흐름이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그나마 경기를 주도하는 상황에서의 미들즈브러가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과, 주도권을 쥔 상황에서의 능력치가 좋다는 점은 감안한다면 미들즈브러가 상위전력이라는 판단은 할 수 있을 듯.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미들즈브러 승 (추천 x)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노리치 (잉글랜드 2부 19위 / 무패패승무)
노리치의 후방 제어 능력이 상당히 부실하다. 지난 경기에서도 결국 2-2로 비기면서, 사전트와 사인즈가 제 몫을 했던 공격에 비해서는 역습 대응 능력이 상당히 좋지 못했던 흐름. 감독을 바꾸었지만 노리치의 성과가 그다지 좋은 흐름은 아니다.
이는 파르케 시절부터 지적된 문제이기도 했다. 밀어붙이는 강한 공격성은 나름대로 좋았지만, 플랜을 유연하게 바꾸는 모습을 잘 보여주지 못했던 것도 사실. 이 때문에 상대가 ‘맞춤’을 하는 상황에서는 노리치의 경기력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경우가 많았고, 올 시즌에도 상대들이 노리치의 약점을 잘 노리는 형국이다.
- 결장자 : 반스(AM / A급), 코르도바(CB / B급)
⦁ 셰필드 (잉글랜드 2부 14위 / 승무승승무)
4-4-1-1로 가면서, 상당히 역습 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점유율을 아주 높게 가져가는 편은 아니지만, 측면을 기동하는 성향의 공세가 잘 통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할 수 있을 듯.
물론 전체적인 흐름 자체가 공격에 치중되어 있어, 지난 QPR전에서는 2-2로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리그에서의 기대 실점 커버 능력은 꽤 좋은 편으로, 1점대를 넘긴 적이 없다. 1부에서야 100실점을 넘기면서 수비적으로 전혀 안정세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2부에서는 ‘강호’ 노릇을 톡톡히 했던 ‘짬’은 남아 있는 상황인 듯 하다.
- 결장자 : 세리키(RB / B급), 맥컬럼(LB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22골 vs 1.4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4.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2전 4승 2무 6패 (셰필드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8%)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8%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0 (노리치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다득점 상황에서 셰필드가 이길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노리치의 현재 플랜이 상당히 경직되어 있고, 상대가 카운터를 시도하는 상황에서의 대응 능력이 좋지는 않기 때문. 그나마 셰필드의 경우는 기대 실점을 낮추는 데 성공은 하고 있고, 2부에서의 밸런스는 꽤 좋은 모습이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셰필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프레스턴 (잉글랜드 2부 23위 / 승패패승패)
전술적으로 이도 저도 아닌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전방에 6명을 배치하고 있고, 맨시티의 전술이라고 할 수 있는 3-2-4-1을 따라하는 모습도 보여주는 편인데, 현재 리그에서의 득점은 하나도 없는 상황이다.
특히 맨시티식 축구를 하려면 따라와야 하는 득점 찬스와 점유율도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 지난 두 번의 매치에서 기대 득점은 모두 0점대에 불과했고, 많은 슈팅도 결국 난사에 그치는 모습. 이 상황에서는 극단적인 공격적 배치로 인한 수비가 무너지는 흐름을 보여주는데, 리그에서 현재 경기 당 2.5골을 내주고 있다.
- 결장자 : 맥캔(MF / A급)
⦁ 루턴 (잉글랜드 2부 20위 / 패승패패무)
루턴의 흐름은 상당히 공격적인 압박에 기초한다. 의외로 라인을 쭉 올리고 상대 전개를 방해한 뒤, 카운터로 연결하는 무브가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물론 원정에서는 에너지레벨 관리가 다소 어렵고, 이 때문에 체력이 빠지게 되는 상황에서는 수비적인 흐름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지난 시즌 홈에서 아스날이나 맨시티를 상대로도 나쁘지 않은 화력과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은, 홈 구장의 면적이 좁아서 루턴이 에너지레벨을 쥐어짜낼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봐야 한다. 원정에서의 퍼포먼스는 홈보다는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카민스키(GK / A급), 하시오카(RB / B급), 브라운(AM / B급), 안데르센(CB / C급), 나캄바(CM / B급), 부르케(CB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5골 vs 1.0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8전 3승 2무 3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2%)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38%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0 (프레스턴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다득점 상황에서 루턴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프레스턴의 현재 플레이는 극단적인 전방 배치에 가까운 상황. 다만 이 전술의 효과를 점유율이나 기대 득점에서 전혀 찾지를 못하고 있다. 오히려 후방에서의 수적인 열세라는 문제가 상당할 것. 루턴의 후반 이슈가 있기는 하지만, 강한 압박 에너지레벨이 살아있다면 프레스턴을 방해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본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루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스토크 (잉글랜드 2부 13위 / 승패승승패)
지난 경기에서는 왓포드에게 졌다. 상대가 아주 강하게 몰아치는 것을 방어하지는 못한 흐름. 다만 스토크가 전체적으로는 피지컬적인 수비력에 일가견이 있는 편이며, 수비적인 흐름이 좋은 전력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시즌 홈에서는 입스위치나 리즈 같이 극단적으로 공세를 가하는 팀들에게도 무실점으로 버티기도 했다. 올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홈/원정에서 모두 기대 실점 자체는 0점대를 유지하는 모습. 웨스트브롬의 공격력이 지난 시즌에 스토크보다는 나았지만, 아주 극단적으로 공세가 1순위였던 팀은 아니다.
-결장자 : 로즈(CB / A급), 갤러거(FW / A급)
● 웨스트브롬 (잉글랜드 2부 4위 / 패패승패무)
리즈를 상대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는 모습이었다. 상대의 아주 극단적인 공격 흐름을 특유의 중앙 단단함으로 잘 제어한 케이스였다고 할 수 있었을 듯. 경기력이 밀려도 무너지지 않는 견고함은 팀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웨스트브롬은 스토크가 공을 잡는 것을 어느 정도는 허용하는 편. 이는 중앙에서의 단단함으로 스토크의 전개를 측면으로 흐르게 만드는 데 자신이 있기 때문이다. 낮은 라인을 구축하는 성향의 팀에게 고전하는 면모가 있지만, 스토크는 선굵은 축구로 변질되는 빈도가 많다고는 해도, 어쩄든 공격적인 시도를 하는 팀. 현재로서는 스토크와의 상성은 괜찮다고 할 수 있다.
-결장자 : 왈라스(RW / C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28골 vs 1.1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9전 12승 7무 10패 (스토크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6%)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5%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2 (웨스트브롬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상황에서의 웨스트브롬 승리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스토크가 공을 가지고 가는 상황을 특유의 수비로 측면으로 새어버리게 할 수 있을 것. 물론 스토크의 피지컬적인 수비 능력이 좋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 같은데, 그래도 전체적인 득점 흐름은 지난 시즌 웨스트브롬이 더 낫긴 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웨스트브롬 승 (추천 o)
[핸디캡 / -1.0] 웨스트브롬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선더랜드 (잉글랜드 2부 2위 / 패무승패승)
05년생 공격수와 07년생 미드필더의 활약이 좋았다. 전체적으로 어린 선수들의 잠재력이 상당히 좋은 특성을 지니고 있는 팀. 특히 지난 경기 멀티골을 넣은 마예다의 등장은 상당히 반갑다. 다만 어린 선수들은 경기마다 기복을 보인다는 점이 큰 단점. 전체적으로 리그 흐름은 꽤 좋은 편이기는 하지만, 분위기가 한 번 꺾이는 상황에서는 하락세를 꽤 길게 타기도 하고, 특히 경험 부족으로 인한 결정력 기복도 변수가 될 듯 하다.
-결장자 : 실트(DF, B급), 발라드(CB / A급)
● 번리 (잉글랜드 2부 1위 / 패패무승승)
파커 감독은 상당히 점유에 기반을 두는 편이나, 올 시즌에는 라인을 내리고 카운터를 날리는 상황에서 오히려 더 강하다. 지난 경기에서는 후반 점유율이 높은 상황에서 3골을 기록하기는 했어도, 박스 바깥에서 날린 중거리가 세 골 들어간 케이스. 그래도 선더랜드의 에너지레벨과 기동성을 커버하는 상황에서는 번리가 실리적으로 가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것이다.
- 결장자 : 람세이(RW / B급), 베르게(CM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48골 vs 1.3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1전 3승 4무 4패 (번리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5%)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5%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1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와 무승부를 기대해보고 있다. 일단 선더랜드 어린 선수들의 활약상은 전체적으로 좋다. 다만 어린 선수들의 문제는 경기마다 페이스가 기복이 있다는 것. 특히 번리가 이번 시즌은 조금 실리적으로 성향을 바꾸고 있어, 기동성이 공격력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아주 높게 보고 있지는 않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선더랜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왓포드 (잉글랜드 2부 3위 / 패무승승승)
지난 시즌에는 강하게 수비를 하는 실리적인 팀을 상대로는 고전했던 경우가 많았다. 다만 올 시즌에는 2선의 초반 흐름이 매우 좋은 모습. 카엠베는 2경기 3골을 기록했고, 차베타제는 스토크 전에서 한 경기에 7개의 찬스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지난 경기 상대는 강한 피지컬로 수비를 잘 해내는 스토크를 상대했고, 네 골을 퍼부었다는 점에서 아주 긍정적이었다고 할 수 있을 듯.
- 결장자 : 호트(CB / A급)
● 더비 (잉글랜드 2부 12위 / 패승패승승)
미들즈브러를 잡았다. 일단 3부에서도 웅크리고 역습을 가는 성향에 가까운 편이었는데, 이것이 잘 통했다고 할 수 있을 듯. 다만 미들즈브러 자체가 유연한 전술 변화, 특히 역습 상황에서 강하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이고 현재 왓포드가 낮은 라인을 구축하는 상황에서 약하다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
- 결장자 : 예이츠(FW / A급), 테일러(LW / C급), 루니(CB / B급), 워드(RW / B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5골 vs 1.6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4.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6전 6승 1무 9패 (더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9%)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2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왓포드의 핸디캡 승리까지 노릴 수도 있을 듯. 더비가 버티기 위해서 상당히 낮은 라인을 구축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2선의 흐름이 매우 좋은 왓포드가 현재 낮은 라인을 두려워하는 상황은 아니라고 보는 것이 합당할 것 같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왓포드 승 (추천 o)
[핸디캡 / -1.0] 왓포드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관련자료
-
등록일 11.05토본 자유게시판 공지사항댓글 1
-
등록일 11.04
-
등록일 11.04토본 회원 등급안내댓글 1
-
등록일 10.28
-
등록일 10.25
-
등록일 10.25
-
등록일 10.25